교육정보/아이 책와 교구

통큰경제동화 내돈내산찐후기 책육아 경제동화책 5세아기전집 추천

보석맘 boseok.mom 2022. 3. 25. 10:54

통큰경제동화, 내돈내산찐후기에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거 정말 아이 첫경제동화책으로 딱이에요. 가성비도 좋아요. 17~20만원 사이의 가격에 권수도 많아요. 총 69권.

* 내가 만듦.  불펌금지


아이를 낳고 아이를 키우면서  '돈'은 참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뭐 여러가지 개인적인 이유가 있지만 어쨌든 자본주의에 살면서 아이에게 그리고 나 자신에게도 '돈'공부라는 것은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돈공부를 어떻게든 하겠는데, "아이에게는 도대체 어떻게 돈공부를 시켜야하나?" 참 고민되었어요. 일단 제가 나름 책육아를 하고 있으니 책을 읽어주자 싶었어요. 그러던 중에 인스타 공구에서 경제동화책을 알게되었어요.

 

1. 스토리가 꽤 좋아

지식이 스토리에 잘 녹아있는 것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글밥이 많이 않기 때문에 모든 경제 지식을 스토리에 잘 녹이기는 어려운듯 보여요. 그래도 나름 꽤 스토리가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책이 다 스토리가 좋은데 그중에서 특히 제 마음에 들었던 책은 다음과 같아요.

다리 만들기 대작전, 컴퓨터 속 가게, 나라마다 달라요, 침만 꼴깍꼴깍, 아기가 된 엄마, 가수는 아무나 하나?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거의 모든 책들이 마음에 들어요. 아이에게 설명하기 곤란한 것들을 잘 풀어서 설명되어있어요. 

 

2. 가성비가 좋다

이거 가성비는 정말 갑이에요. 요즘 17~20만원 가격에 60권이 넘어가는 전집이 많지 않죠.

 

3. 돈 자체에 대한 책이 많다.

돈 자체에 대한 책이 여러가지에요.
돈의 역사라든지, 동전, 지폐에 대한 설명이라든지, 나라마다 돈의 생김새가 다르다든지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어요. 각각 한권의 책으로 돈에 대해 설명해요. 이 책들로 인해 동전, 지폐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생겼어요.

4. 위인전도 쫌 있다.

5~6세부터는 위인전도 읽히면 좋다고 하는데, 경제관련, 돈 많은 번 분 관련(?) 위인전도 있습니다. 경제적인? 인물에 관한 위인전도 아이가 꽤나 좋아해서 신기했어요.


5. 직업에 관한 책도 있다.

돈을 버는 방법 중 가장 흔한 방법은 직업을 가지는 거겠죠? 그래서인지 몇몇 직업에 관한 책도 있어요.

 



6. 단점은....책이 쫌 약하다.

음. 저희집은 책을 아주 소중히 다루지는 않아요. 뭐 험하게 다루기도 하죠. 하하하하. 그러나 아무리 그래도 이거 책기둥이 조금 약하다랄까요? 다른 책들 저희 집에 엄청 많고 다 똑같이 험하게 다루는데요. 이 통큰경제동화 전집은 쪼금 기둥이 약해서 책이 금방 뜯어질거같아요. 조금만 읽으면 책기둥이 흔들흔들 거려요.

7. 또다른 단점은 모든 전집이 그렇듯 모든 책이 완벽하지 않다.


모든 전집이 그렇듯 모든 책이 완벽하진 않아요. 그래도 이정도면 뭐!

 



통큰경제동화는 정말 아이 첫 경제동화책으로 딱이에요. 세돌전후부터 시작해도 좋고 네돌전후부터 시작해도 좋은 경제동화책 통큰경제동화 내돈내산찐후기였습니다.